GFC 소개 초대의 글

GFC 소개

초대의 글



조주현

한국경제TV 대표이사

한국경제TV가 ‘신록의 계절’이자 ‘계절의 여왕’ 5월에
14번째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일상을 송두리째 바꾼 코로나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신(新)패권·신(新)냉전 시대 등 우리를 둘러싼 제반 환경은 녹록지 않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올해 컨퍼런스 아젠다를 새로운 시대를 조망하는 새로운 시작, “CHANGE, CHANGE, CHANGE” : ‘New Start of New Era’로 정한 것도 이와 무관치 않습니다.

초불확실성의 시대, 세계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와 그 속도는 우리가 이전에는 접해 보지 못했을 정도로 급박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이미 현실화되어있고, 더욱 빨라진 글로벌 긴축 시계를 보며 우리 역시 발 빠르게 선제 대응해야 하는 시대적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술과 상품, 서비스가 융합돼 새로운 부가가치와 시장을 창출하는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대가 이미 시작된 상황에서 기술 혁신, 변화를 필요로 하는 목소리와 요구는 더욱 거세질 것입니다.

최근 그 빛을 발하고 있는 한국의 '소프트파워', 이러한 ‘소프트파워’가 우리나라의 기술력과 혁신, 자본시장과 어우러질 때 낼 수 있는 잠재력과 우리의 현주소, 미래를 진단해 보려 합니다.
한국경제TV는 중림동 시대, 제2의 개국을 맞아 이번 2022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를 통해 새 출발, 새 시대의 주인공으로 거듭날 한국경제와 기업, 자본시장, 증시, 투자자를 응원하고 새로운 활로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바쁘시더라도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TV 대표이사 조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