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소개

연사소개

연사소개

[기조연설] 부채의 역습; 또 다른 위기

[세션 1] 부채의 역습; 또 다른 위기

전세계적인 양적 완화 바람은 막대한 국가 부채라는 부메랑으로 돌아오고 있다. 세계적인 경제 석학들은 ‘떨어지는 금리’와 ‘늘어나는 부채’가 금융위기를 앞당기고 있다고 경고한다.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 일본의 '잃어버린 20년'이 우리 경제에 재현될 수 있을 것이란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돌파구를 모색해 본다.

[세션 2]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요건

‘지속 가능한 성장'이 세계 경제의 화두다. 경제 분야 뿐만 아니라 환경 보존 등 사회 전반을 아울러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조하는 혁신과 우리 경제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요건은 무엇인지 모색해 보자.

[세션 3] 창조와 혁신의 생태계를 구축하라

세계는 지금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분주하다. 침체된 경기를 끌어 올리고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국경을 넘어 세계가 머리를 맞대고 있다. '글로벌 체인지'를 이끄는 정부와 기업 리더들을 만나 창조와 혁신의 생태계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세션 4] 세계를 변화시키는 파괴자들

넷플릭스와 우버를 필두로 세계를 변화시키는 파괴자들은 우리의 삶의 방식을 바꿨다.
유니콘을 넘어 데카콘으로 성장한 스타트업들은 기존의 규칙을 무너뜨리며 경제와 사회 전반에 걸쳐 압도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전례 없는 융합을 통해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가들을 조명해본다.